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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nd scanner (아직 안해봄)

needy girl overdose

게임의 인터페이스는 종류가 4개로 분류된다.
-Diegetic interface
-non-diegetic interface
-meta interface
-spatial interface

위 질문 두개는 y축은 표현된 방식이 가상의 게임세계에 표시가되는가? 와 x축은 표현 방식이 3D게임인가? 이다.
1. Diegetic UI
: 게임 속 게임캐릭터가 인식하는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Ui를 말한다
ex) 라이프이즈스트레인지/나이트인더우즈 -일기장
2.Non-diegetic UI
:게임캐릭터가 인식하지 못하는 UI, 게임에 가장 전형적인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(HUD)이다.
ex) 스타크래프트, 디아블로
3.Spatial UI
:공간 UI, 3D게임 속에 구현된 ui로 주로 입체적으로 표시됨
ex)

4. Meta UI
:3D 게임에 구현되긴 하지만 굳이 시각화될 필요 없는 보조 도구 UI,
카메라에 피를 튀기는 것과 같이, 화면 상에 2D 평면적으로 효과를 렌더링 하는 경우를 메타 UI라고 한다
ex)

즉 위에 인터페이스를 가진 게임들은 주로 Non-diegetic UI 즉, HUD 디자인을 훌륭히 만든 게임들로 볼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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